지구촌

어마어마 한 길이, 세계 최장의 중국 고속철도 망

오델리아 2018. 5. 14. 15:54

길이 1만 5500 마일(약 2만 5000킬로미터), 중국의 고속철도 망은 세계에서 가장 길다. 세계 2위의 스페인 고속철도 망이 길이 1926마일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그 규모를 대충 짐작할 수있다.


그러나 2018년 말까지, 중국은 고속철도 망을 더 연장한다고 한다.



국유 철도 기업, 중국 철도 총 공사는, 길이 80마일 이상의 광심항 고속철도(Guangzhou-Shenzhen-Hong Kong-Express Rail Link)의 마지막 부분을 곧 완성시킨다. 홍콩에서 건설중인 넓이 400만 평방 피트(약 37만평)의 거대한 역이 거의 완성되어가고 있다고 홍콩 자유 언론이 보도했다.


7년의 세월과 107억 달러를 지출 한 장대 한 프로젝트이지만, 운임 문제와 공사 지연, 그리고 홍콩의 자치에 미치는 영향 등 다양한 문제에 직면해왔다.


▲ 광심항 고속철도는, 광저우, 심청, 홍콩의 88.2 마일(약 142킬로미터)을 잇는다. 건설은 2011년에 시작, 노선의 대부분은 이미 개통되어 있다. China Daily에 따르면, 홍콩의 마지막 공사 구간은 약 16 마일(약 26킬로미터).



▲ 217 마일(약 350 킬로미터). 전원 및 Wi-Fi를 갖추고 있다.





▲ 홍콩과 광저우를 1시간 이하로 주파한다. 재래선이라면 약 2시간이 걸린다.



▲ 이미 개통되어있는 길이 1만 5500 마일, 세계 최장의 고속철도 망과 연결된다.



▲ 전 노선 개통하면 7개의 역을 경유한다.



▲ 서쪽 구룡역 만이 건설중이며, 2018년에 개업 할 전망이다. 이미지는 완성 예상도.



▲ 16마일(약 26킬로미터)은 지하.



▲ 홍콩의 지하 터널의 건설 풍경.



▲ 멋진 프로젝트였지만, 문제도 많았다.



▲ 2018년 초, 중국 철도 총 공사는 홍콩에서 광저우까지의 운임을 33달러로 발표, 저소득층이 이용하기에는 너무 비싸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 또한 대규모 건설 공사는, 거듭되는 지연과 예산 초과에 시달렸다.



▲ CityLab는 또한, 이번 사업의 뒷면에 중국 정부의 의도가 숨겨져 있다는 홍콩의 민주화 운동 활동가의 우려를 전했다.



▲ 2017년 뉴욕 타임스 칼럼에서 정치 평론가 Lian Yi-Zheng 씨는 철도에 의해 중국은 "1국가 2제도"에 의해 유지되어 온 홍콩의 고급 자치를 약화 시키려고 하고 있다고 말했다.





▲ 그와 다른 비평가는, 역과 함께 서쪽 구룡에 출입국 관리소가 만들어지는 것을 문제삼고있다. 이 시설은 중국의 법률이 적용되므로, 홍콩의 정치적 자유의 제한으로 이어질 우려가 있다.



▲ 광심항 고속철도는 사람의 움직임을 크게 바꿀것이다.



▲ 2020년까지, 중국은 고속철도 망을 1만 8600 마일까지 확대하고, 국내 주요 도시를 연결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