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애플, "iOS"의 출시 주기를 단축할까?

오델리아 2015. 11. 6. 14:16

애플, "iOS"의 출시 주기를 단축할까?


애플의 "iOS" 출시 주기가 크게 단축 될 가능성이 있다고 Thinky Bits가 3일 공개했다.


Thinky Bits는 이번, 과거에 출시 되어 왔었던 iOS 버전별로 베타 개발 기간을 나타낸 막대 그래프를 공개했다.


자료를 보면, 과거의 iOS는 일반적으로 90일 전후, 빨라도 60일 정도의 간격으로 정식 버전의 출시가 반복되어 왔었지만, "iOS 9.1"만 30일 정도로 개발이 완료되었었다.


"iOS 9.2"에서는 더 이상 그것을 웃도는 속도로 "beta 1"을 끝냈고, 이미 "beta 2"로 전환, 이대로의 페이스로 가면 30일 이내에 정식 버전이 출시될지도 모른다.



덧붙여, "iOS 8.1"은 이례적인 20일 정도의 기간으로 정식 버전 출시에 이르렀었지만, 적어도 "beat 4"내지 "beta 5"까지는 개발이 거듭되는 것이 일반적이므로, beta 2에서 개발을 완료한다는 것은 일종의 예외로 간주해도 좋을 것이다.


만일 미국 애플이 iOS 출시 주기 단축을 결정한 것이라고 하면, 그 이유는 어디에 있을까?


via Thinky Bits


한가지 궁금한 정보로는, iOS 9.1을 도입 한 일부 사용자에게서 "Touch ID"에 치명적인 결함이 발생한 것으로 보고되고 있지만, 어쩌면 iOS 9.2의 개발이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것도 그 결함이 원인일지도 모른다. 만약 그렇다고한다면, "iOS 9.3" 이후의 출시 주기가 기존의 페이스로 리턴 될 가능성도 생각할 수 있다.


덧붙여 이번에 "iOS 9.2 Public beta 2"의 제공이 개시되어 있으며, iOS 9.2는 향후 애플의 iOS 개발에 대한 자세를 굳건히 하는 하나의 시금석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