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구글의 "Android for Work"는?

오델리아 2015. 11. 9. 07:48

Google이 "Android for Work"의 기능 강화 및 서비스에 대해 밝혔다. 성장 과정에 있는 Android for Work의 최신 업데이트는 최근 출시 된 "Android 6.0 Marshmallow"에 따라 기능 향상도 실시된다. Android for Work는 기업용 모바일 관리 플랫폼에서 2015년 2월에 처음 발표되었다.


Android for Work는 보안 기능과 유연성을 제공, IT 부문에 의한 고급 관리에도 대응하고 있다. Google에 따르면, Android for Work는 이미 1만 9000에 이르는 조직으로 테스트 및 도입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한다.



모바일 단말기 제조업체와 Android 관련 기업의 대부분은 "Samsung KNOX" 등의 BYOD(Bring Your Own Device) 플랫폼을 도입하고 있지만, Google은 상태 알림 및 연락처 통합 등의 기능 외에도 단말기의 NFC에 의한 신규 사용자 프로비저닝을 지원하는 등 BYOD 대응을 강화하고 있다.


Google의 Android for Work 부문 제품 관리 이사 인 Andrew Toy 씨에 따르면, Android for Work에서는 키오스크 및 ATM 등의 단일 용도에 특화 한 Marshmallow용의 새로운 API도 제공 할 예정이다.


이러한 기능 향상과 함께 Google은 Android for Work 기업을 적극 유치하기 위해 운영 환경에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관리 서비스와 Android for Work를 도입하는 최대 3000개에 "Nexus 5X" 를 제공하는 프로그램도 계획하고 있다.


한편, Google은 최종 사용자 생산성 응용 프로그램의 기반 강화에도 힘을 쏟고 있다. 이 회사는 미국 시간 10월 3일 "Gmail", "Google 캘린더", "Google 드라이브" 등의 Google 서비스와 통합 가능한, 타사 응용 프로그램의 목록을 공개했다. 이 목록에는 Single Sign-On 제공자의 "Okta" 나 "Ping Identity", CRM 플랫폼 "ProsperWorks", 클라우드 전화 시스템의 "Ringcentral"등이 추천 어플로 게재되고 있다.


Google이 받은 편지함의 재발견이라고 하고 있는 "Inbox"도 곧 업데이트 된 "Smart Reply"라는 새로운 기능이 탑재된다. Smart Reply는 기계 학습이나 자연어 인식 기술을 응용하여 수신 메일의 내용에 따라 회신문의 후보를 자동으로 제시한다.


via ZD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