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IN

세계에서 가장 가치가 높은 브랜드 톱 10

오델리아 2018. 2. 7. 18:26

브랜드 컨설팅 펌의 브랜드 파이낸스에 따르면, 아마존은 구글을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가치가 높은 브랜드가 되었다.


브랜드 파이낸스가 발표 한 "Global 500 2018 - The annual report on the world's most valuable brands"를 보면, 현대가 어떻게 디지털 시대인지를 알 수있다. 테크 계열 브랜드의 가치는 통신, 소매, 자동차의 브랜드 가치를 합한 것에 필적한다. 사실, 이 랭킹 톱 10의 대부분은 테크 계열 브랜드가 차지하고 있다.


브랜드 파이낸셜에 의한 가장 가치가 높은 브랜드 톱 10은 다음과 같다.


10위 ICBC(중국 공상 은행)

기업 가치 : 592억 달러

전년 대비 : +24%

작년 순위 : 10위



9위 월마트(Walmart)

기업 가치 : 615억 달러

전년 대비 : -1%

작년 순위 : 8위



8위 버라이즌(Verizon)

기업 가치 : 628억 달러

전년 대비 : -5%

작년 순위 : 7위





7위 마이크로 소프트(Microsoft)

기업 가치 : 812억 달러

전년 대비 : +6%

작년 순위 : 5위



6위 AT & T

기업 가치 : 824억 달러

전년 대비 : -5%

작년 순위 : 4위



5위 페이스북

기업 가치 : 897억 달러

전년 대비 : +45%

작년 순위 : 9위



4위 삼성(Samsung)

기업 가치 : 923억 달러

전년 대비 : +39%

작년 순위 : 6위



3위 구글 (Google)

기업 가치 : 1209억 달러

전년 대비 : +10%

작년 순위 : 1위





2위 애플(Apple)

기업 가치 : 1463억 달러

전년 대비 : +37%

작년 순위 : 2위



1위 아마존(Amazon)

기업 가치 : 1508억 달러

전년 대비 : +42%

작년 순위 : 3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