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컨설팅 펌의 브랜드 파이낸스에 따르면, 아마존은 구글을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가치가 높은 브랜드가 되었다.
브랜드 파이낸스가 발표 한 "Global 500 2018 - The annual report on the world's most valuable brands"를 보면, 현대가 어떻게 디지털 시대인지를 알 수있다. 테크 계열 브랜드의 가치는 통신, 소매, 자동차의 브랜드 가치를 합한 것에 필적한다. 사실, 이 랭킹 톱 10의 대부분은 테크 계열 브랜드가 차지하고 있다.
브랜드 파이낸셜에 의한 가장 가치가 높은 브랜드 톱 10은 다음과 같다.
10위 ICBC(중국 공상 은행)
기업 가치 : 592억 달러
전년 대비 : +24%
작년 순위 : 10위
9위 월마트(Walmart)
기업 가치 : 615억 달러
전년 대비 : -1%
작년 순위 : 8위
8위 버라이즌(Verizon)
기업 가치 : 628억 달러
전년 대비 : -5%
작년 순위 : 7위
7위 마이크로 소프트(Microsoft)
기업 가치 : 812억 달러
전년 대비 : +6%
작년 순위 : 5위
6위 AT & T
기업 가치 : 824억 달러
전년 대비 : -5%
작년 순위 : 4위
5위 페이스북
기업 가치 : 897억 달러
전년 대비 : +45%
작년 순위 : 9위
4위 삼성(Samsung)
기업 가치 : 923억 달러
전년 대비 : +39%
작년 순위 : 6위
3위 구글 (Google)
기업 가치 : 1209억 달러
전년 대비 : +10%
작년 순위 : 1위
2위 애플(Apple)
기업 가치 : 1463억 달러
전년 대비 : +37%
작년 순위 : 2위
1위 아마존(Amazon)
기업 가치 : 1508억 달러
전년 대비 : +42%
작년 순위 : 3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