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인터넷을 뒤흔든 한 장의 사진

오델리아 2021. 2. 25. 10:03

얼마 전 어떤 사람이 올린 한 장의 사진이 해외 게시판에서 화제가되고 있다.

그것은.... 사진을 보면 3사람이 산에서 건배를 하는 모습이 보인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그 자리에는 4명이 있었다는 것이다. 4명이라고해서 왜?하면서 자세히 보면...술병이 4개다.

도대체 뭔일일까? 해외 게시판에서 화제가되고 있는 한 장의 사진을 들여다보자.

 

image credit: reddit


■ 4명? 사람은 3사람...술병은 4개?

맨 처음 시작은...해외 게시판 Reddit에 투하 된 한 장의 사진이었다.

사용자 인 BalroBunghole이 "정말 4명 있구나"라고 하면서 공유 한 그 사진은, 촬영자가 친한 동료 2명과 함께 3명이서 건배하는 장면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

그러나 자세히보면...눈에 들어오는 것은 작은 미니 술 4병이다. 즉 사람보다 하나가 많은 셈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순간적으로 혼란에 빠져버린다.

. 중간에 병이 떠있다?
. 한명이 두병을 들고있다?
. 이 사진은 조작이다
. 어떻게 이런 일이....

하지만, 곧 냉정한 검증반이 철두철미하게 조사....4번째의 존재를 확인했다. 그 존재는?

 



■ 이것이 위장되었다? 배경 색상과 구도에 사라진 팔

 


보이지 않고있는 사람은...문제의 병 주위를 유심히 관찰해보자.

그러면..병의 하단을 지지하는 검은 장갑과, 현혹 시키는 색깔의 의류를 입고있는 사람의 팔 같은 것의 윤곽이 어렴풋 보일 것이다.

정면의 사람의 옷과 아래의 바위에 혼합되어 있던 제4의 팔. 모두를 현혹시켰던 놀라운 착시는 매우 가까운 색감과 절묘한 구도로 이루어져 있었던 것이다.

또한 맨처음 간파 한 사용자중 한 명은 다음과 같이 언급하고있다.

. 착시는 정말 경이적이다. 참을성있게 계속 주시해 숨겨져 있는 팔을 알게될때까지는 3명이라고 단정. 그러나 결국 알게되었다.

내츄럴 한 환상이라고해야 할 이 사진은 순식간에 SNS를 석권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