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세계 최초로 한번에 9명의 아기를 출산한 여성

오델리아 2021. 5. 10. 20:12

서 아프리카의 말리 출신의 여성, 사상 최초로 9명의 아이가 태어났다.

9명의 아이를 출산 한 것은, 25세의 하리마 시세 씨. 말리 공화국에는 다태아 출산을 위한 시설을 갖추고 있지 않았기 때문에, 시세 씨는 임신 25주째에 모로코의 아인 보르하 클리닉으로 옮겨졌다.

 


병원에 머무는 동안, 시세 씨는 자궁의 확장에 의한 심한 출혈을 겪었다는 것. 임신 25주에 태아의 발육이 충분하지 않았기 때문에, 의사들은 출산을 늦추도록 노력했다.

 


그 후, 임신 30주 만에 시세 씨에게 진통이 찾아왔기 때문에, 제왕 절개 수술이 이루어졌다. 전대 미문의 수술이었기 때문에, 25명의 구급 대원과 10명의 의사 팀이 동원되었다는 것. 그리고 수술의 결과, 무사히 여자 5명, 남자 4명, 총 9명의 아기가 탄생. 아기의 체중은 500~1kg이었다고 클리닉의 유세프 알라위 의사는 보고했다.



시세 씨는 출산 후 중환자 실에 입원해 있는데, 현재 상태는 양호하다는 것. 시세 씨의 남편 인 케이더 어비 씨는 큰 딸과 함께 말리에 남아있었지만, 출산 소식을 듣고 상당히 기뻐하고 있다고 보도되고 있다.

 


원래, 사전에 이루어진 초음파 검사에서 "아이는 모두 7명이다"라고 생각했었지만, 결국 9명의 아기가 무사히 탄생했다는 것이다. 아기가 무사히 성장하면, 2009년에 기록 된 나디아 스루만 씨의 8명을 넘는 다태아 출산의 세계 기록이 될 전망이다.

또한 스루만 씨는 무리한 체외 수정으로 임신 촉진제의 사용으로 의견이 분분했지만, 이번 시세 씨가 임신 촉진제 등을 사용하고 있었는지는 공개되지 않았다.

 


킹스 칼리지 런던의 야곱 까라프 교수는 "이번과 같은 임신은 불임 치료 없이는 있을 수 없다. 이번 출산은 자궁을 잃거나 생명을 잃을 심각한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었다"며 다태아 출산의 위험성을 지적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