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하가 급료 인상을 요구하면 상사는 대개, 몸이 굳어지고 골머리를 앓고 때로는 분노와 초조함 마저 느낄 것이다.
경력 설계와 보상에 대한 논의는 팀과 조직의 성장에 있어서도 중요한 것.
하지만, 그 때문에 마음의 준비가 항상되어 있는 직원은 적고, 대화를 파괴하는 초보적인 실수와 쉽게 피할 수 있는 실수도 저지르기 십상이다.
여성을 위한 정보 사이트 "BizzyChicks"에서는, 비즈니스에서 성공을 거둔 우수한 여성들이 젊은 여성들에 대한 조언을 제공하고 있다. 아래 6가지 사항은, 이 사이트에 접수 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급료 인상 협상에서 피해야 할 6가지 큰 실수를 소개할까 한다....
1. 자신의 "기분"이나, 보다 더 높은 프리미엄을 받는것이 "당연하다"라는 생각에 따라 급료 인상 요구를 하지말라. 특히 상대방의 동정을 이끌어 내어 급료 인상을 기대하는 것은 피하자. 협상장에서는 감정은 분리 할 것.
2. 자주 급료 인상을 요구하지 않는다. 업무에 투입되고, 1년 정도는 아마 말도 안되는 것이다.
3. 누구의 시간도 낭비해서는 안된다. 상사와 자신에 대해 정직하게 대해야 한다. 자신이 특히 능력을 발휘했다고 생각되는 부분뿐만 아니라 이르지 못한 부분에도 눈을 돌려야 한다. 자신이 100% 일을 했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을까?
4. 공격적인 태도를 취하지 말라. 분명하게 주장하는 정도만 유의하자. 자신의 가치를 입증 할만한 실적이 있다면, 다른 자질구레한 것을 역설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5. 불평불만이나 푸념은 금물이다. 업무량을 동료와 비교하고, 몇 년 동안 급료 인상이 없었다는 사실에 불만을 토로하는 것은 피하자. 부정적인 요청을 하면 상사에게 인상을 나쁘게 할 뿐이다. 긍정적 인 면에 집중하자.
6. 예상한대로 일을 했다고 해서, 생계비 조정 이상의 추가를 요구하는 것은 착각이다. 급료 인상은 예상을 뛰어넘는 성과를 내는 직원들에게 주어진다.
급료 인상 협상은, 자신의 주장이 이치에 필적하고, 타이밍만 좋으면 꼭해야 한다. 소극적인 태도는 경력을 쌓는데 결코 타당하다고 말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