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멋진 디자인

뱀의 입에서 와인이 나오는 "멋진 와인 주입구"

오델리아 2018. 4. 20. 10:12

뱀을 모티브로 한 "와인의 주둥이" 작품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 뱀을 모티브로 한 "와인 주둥이"



작품의 사진을 게시한 사람은 일본의 금속 공예 작가의 후쿠다 히데키 씨.(@puchuco709)


이것은 후쿠다 씨가 제작 한 뱀을 모티브로 한 "와인 주둥이"라고 한다. 실버 소재를 사용하여 뱀이 코르크를 감고 있는듯한 디자인으로 되어있다.


뱀의 입에서 와인이 나오는 구조로, 이 "주둥이"를 사용하면 평소와 다른 분위기를 자아 낼 것이다. 어쩐지, 와인을 따를 때마다 뱀이 움직이고 있는 듯한 생각이...



트윗에는 "이것을 갖고싶다", "멋지다", "근사하다"라는 코멘트가 대부분. 후쿠다 씨의 작품이 멋지다고 하면서 화제를 불러모으고 있는데, "좋아요"도 6만을 훌쩍 넘었다.




- 생물을 모티브로 한 작품을 다수 발표


후쿠다 씨는 금속 공예 작가로 다양한 생물을 모티브로 한 실버 액세서리와 꼭두각시 인형을 제작하고 있다.


아틀리에 puchuco라는 이름으로 이벤트에 출전하여, 자신의 홈페이지에서 작품을 판매중이다.



- 독창성 있는 "주둥이"를 갖고 싶다면...


왜 뱀을 모티브로 한 "와인 주둥이"를 제작 한 걸까?


이러한 것을 만들기 시작한 계기는...어릴적부터 동물을 좋아했었고, 또한 만드는 것도 좋아했었는데, 어느날 정신을 차려보니 "실버 액세서리"를 만들고 있었다는 것.





그리고 뱀을 모티브로 한 와인 주둥이를 만든 이유는, 원래 와인을 좋아했었는데, 항상 와인을 마실 때 뭔가 독창성 있는 "주둥이"를 갖고 싶다고 생각했었다. 여러가지를 생각하다가 뱀의 입에서 와인이 나오면 어떨까? 라는 생각으로....


- 와인의 주둥이 구조는 어떻게되어 있을까?


via : puchuco709

뱀의 몸에는 작은 공기 구멍이 있는데...구멍이 없다면 와인은 나오지 않기 때문에, 공기가 들어가는 작은 구멍을 다른 위치에 뚫어 놓았다는 것이다.


와인 주둥이를 만들 때 어려웠었던 부분은, 코르크의 경사에 따라 뱀이 깨끗이 감기는 것과 같은 형태로 하는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