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영화이야기

영화 "스타 워즈"의 너무 슬픈 죽음 톱 10

오델리아 2018. 5. 4. 10:05

영화 "스타 워즈"는 말 그대로 우주에서의 전투를 그린 이야기이며, 전투 중에 많은 생명이 손실되는데 헤아릴 수는 없다.


하지만, 왜 해킹 장군은 아직 살아있는가....


지금까지의 "스타 워즈"에서 목숨을 잃은 캐릭터 중에서는, 한 솔로와 루크 스카이워크 등 수년 동안 우리와 함께 살아온 캐릭터도 있고, "스타 워즈/라스트 제다이"에서 관객이 그 용기에 뭉클 한 에밀린 홀도와 같은 하나의 작품에만 등장하지만 중요한 역할을 한 캐릭터도 있다.


한편, 빨리 죽었으면 하면 캐릭터도 당연 있다.


해외 인터넷 사이트 Business Insider에서는 스타 워즈의 영화속에서 죽어간 캐릭터들을 평가했는데, 역할의 이름과 몇 줄 이상의 대사가 주요 줄거리나 캐릭터에 어떠한 영향을 가져왔다는 캐릭터를 추려봤다고 하는데...


▲ 10. 오더 66(시스의 복수)

사인 : 오더 66은, 훈련중인 자녀를 포함 제다이 공화국의 배신자라는 오명을 씌어, 그 즉시 처형하라는 명을 받았다. 그리고 클론 트루퍼는 훈련 된대로, 아무 망설임없이 그 명령에 따랐다. 대부분의 제다이가 오더 66에 희생되었다. 무서운 장면이지만, 완성도는 높다. 아나킨이 어두운 면으로 떨어졌다는 것을 결정 짓는 장면이기도 하다. 제다이는 기본적으로 그의 동료인 것이다.



▲ 9. 에밀린 홀도(라스트 제다이)

사인 : 최고 지도자 스노크의 배를 향해, 레지스탕스의 우주선을 광속으로 비행. 그녀의 희생에 의해 레지스탕스는 행성 레이토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그녀의 죽음은 충격적이었다. 대부분의 팬은, 로라 던의 연기를 더보고 싶었던 것이다. 홀드는 격렬한 성격의 소유자이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영화에서 큰 역할은 할 수 없었지만 영향은 컸다.





▲ 8. 요다(제다이의 귀환)

사인 : 나이를 많이 먹은 노인이었다. 요다는 스타 워즈 시리즈 중 가장 상징적 인 캐릭터 중 한 명이다. 그의 죽음은 너무 슬펐다. 하지만 포스 고스트로 지금도 존재하고 있다.



▲ 7. 루카스 스카이 워커(라스트 제다이)

사인 : 레지스탕스를 구하기 위해 자신에게 남겨진 에너지를 사용한 후 포스와 하나가되었다. 루크의 죽음에 놀라워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작품 전체를 생각하면 의미가 있다. 조카와 싸우고 레지스탕스를 구하기 위해 그는 강력하고 현명한, 큰 희생을 치렀다.



▲ 6. 외비완 케노비(새로운 희망)

사인 : 데스 스타에서의 광선 검을 이용한 전투에서 다스 베이더에 졌다. 이야기의 흐름을 생각하면, 오비완이 살아날 리없는 것은 분명하지만, 루크는 영화의 시작 부분에서 이미 삼촌과 이모를 잃었다. 오비완의 죽음은 크다.



▲ 5. 아쿠바 제독(라스트 제다이)

사인 : 아쿠바 제독은 타고있던 레지스탕스의 배가 하이퍼 스페이스에 빠진 후, 퍼스트 오더의 공격을 받고 사망했다. 가장 충격적이었던 것은 그의 죽음이 너무 순간적이었던 것이다. 눈깜짝 할 사이에 벌어진 일....



▲ 4. "로그 원"의 배역(로그 원)

누구? : 라라 어소, 겔렌 어소, 쏘우 게레라, K-2SO, 치루트 임웨, 보디 룩, 베이즈 말버스, 오슨 크레닉, 카시안 안도르 등 그리고 다스 베이더가 아주 간단하게 그의 광선 검에 목숨을 빼앗긴 반란군의 멤버들.


사인 : 대부분은 데스 스타가 행성 스카리프의 슈퍼 레이저에 의해 사망. 포인트는 전부 죽었다는. 반란군의 죽음은 미리 예견되어 알고 있었지만, 그래도 슬퍼다. 기본적으로 이 영화에서 살아남은 캐릭터는 다스 베이더와 레이아 공주뿐.



▲ 3. 오웬 아저씨와 벨 아줌마(새로운 희망)

사인 : R2-D2에 숨겨진, 도난당한 데스 스타 계획을 찾아 제국의 명령에 의해, 스톰 트루퍼가 집을 태워버렸다. 오웬 아저씨와 벨 아줌마가 등장하는 장면은 적지만, 그 구워진 사체는 제국이 얼마나 잔학성을 띠고 있는지를 나타내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기억에 남는 장면으로 꼽았다. 삼촌과 숙모의 죽음으로 루크는, 여행을 떠나 제다이가 될 결심을 한다.





▲ 2. 행성 알데란과 베일 오가나(새로운 희망)

사인 : 데스 스타에 파괴되었다. 알데란은 "시스의 복수"에서 잠시 등장하지만, 레이아 공주의 고향 인 이 행성은, 그녀의 눈앞에서 순식간에 파괴되었다. 레이아 공주의 양친 베일 오가나를 포함하여 수백만명이 목숨을 잃었다. 아이러니하게도 고향 행성을 파괴하라는 명령은 친아버지의 다스 베이더가 인정했다.



▲ 1. 한 솔로(깨어난 포스)

사인 : 아들 카이로 렌에 의해 광선검에 찔렸다. "새로운 희망"에서 오비완이 죽은 것과 같이, 전조는 있었다. 하지만, 한 솔로의 죽음은 충격적이었다. 친아버지를 찌른 것으로, 카이로 렌이 경험할 갈등을 생각하면 가슴이 터질 것 같다. 그리고 무엇보다 우리는 한 솔로라는 캐릭터를 30년 이상 알고있었다. 소중한 사람을 정말 잃은 것 같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