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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Q3 신형, 2세대는 첨단 장비의 소형 SUV

오델리아 2018. 10. 7. 21:48

아우디는 지난 10월 2일, 프랑스에서 열린 파리 모터쇼 2018에서, 신형 "Q3"(Audi Q3)를 월드 프리미어했다.



아우디 Q3는 2011년 봄, 상해 모터쇼 2011에서 첫 공개. 아우디가, 소형 프리미엄 SUV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 개발 한 것이 Q3. 파리 모터쇼 2018에서 월드 프리미어 된 신형은 2세대 모델. 약 7년만에 개정되었다.


신형 Q3에는, 2018년 봄에 발표 된 최상급 SUV의 "Q8"의 디자인 모티브를 채용. 8각형 디자인의 싱글 프레임 그릴과, 대형 사이드 공기 흡입구가 강력함을 표현한다. 헤드 라이트는, 최신 LED 기술이 포함되어 있고, 신형 Q3의 차체 크기는 전장 4485mm, 전폭 1856mm, 전고 1585mm, 휠베이스 2680mm. 선대 Q3에 대해, 97mm 길고, 25mm 와이드, 5mm 키가 작다. 휠베이스는 77mm 늘어났다.





대형화 한 보디 효과로, 실내 공간이 확대. 무릎 주위와 팔꿈치 주위, 머리 위의 공간이 더 증가했다. 뒷좌석은 150mm 전후로 슬라이드가 가능하다. 40대20대40의 3분할 등받이는 7단계로 기울일 수 있다. 화물칸 용량은 뒷좌석이 보통 상태 일 때 530~675리터. 뒷좌석을 접으면 최대 1525리터로 확대된다.


유럽 사양의 파워 트레인은 당초, 3종류의 휘발유와 1종류의 디젤의 총 4 엔진으로, 모든 직렬 4기통 직분사 터보. 최대 출력은 150hp~230hp가 된다. 구동 방식은 FF와 4WD의 "쿼트로". 미션은 6단 MT 또는 7단 "S 트로닉"을 조합했다.




신형 Q3에는, 최신 자동차 컨넥티비티를 채용. 신형 Q3에서는 디지털 조종석의 최신 "가상 조종실"과 대형 "MMI 터치 응답"을 설정. 8.8인치 "MMI 터치 디스플레이"도 채택된다. 상급 등급에는, 이 터치 스크린 외에도 10.1인치 "MMI 내비게이션"을 표준으로 장비. 지도 등의 정보는 10.25 인치 아우디 가상 조종석에 표시된다. 옵션으로, 최대 12.3인치 모니터도 선택할 수있다.


신형 Q3의 MMI 내비게이션에는 신개발의 자연 언어의 음성 인식 컨트롤을 채용. 드라이버가 말하는 말을 이해하고, 각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MMI 내비게이션은 과거의 드라이브 데이터를 기반으로 운전자의 취향을 인식. 최적의 루트를 제안하는 것을 허용한다. 


상급 등급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SIM 카드를 표준 장비. 데이터 교환은 LTE의 고속 통신 규격으로 하고 "아우디 커넥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온라인에서의 교통 정보, 주차 및 주유소 등에 관한 정보가 포함되어있다.



신형 Q3에는, 최신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탑재. 신형 Q3에는, "프리 센스 프론트 안전 시스템"을 표준 장비. 이것은 레이더를 사용하여 보행자, 자전거 및 기타 차량 관련 중대한 위험을 감지. 드라이버의 시각적, 청각적, 촉각적 인 경고를 발하고, 필요한 경우 비상 브레이크를 작동시킨다. 


차선 이탈 경고도 표준 장비. 이것은 약 60km/h로 작동하여 차량이 차선을 이탈하는 것을 방지한다. 드라이버가 방향 지시등을 조작하지 않고 차량이 차선의 흰색 선을 넘어간 경우 원래 차선으로 차량을 되돌릴 수 있도록 스티어링의 조타를 지원한다.




"아답티브 크루즈 어시스트"를 S 트로닉 차량에 옵션 설정. 속도 어시스트, 교통 체증 어시스트,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 기능을 갖추고 있다. 차선 변경 경고는 후방의 2개의 레이더 센서가 사각 지대에있는 차량을 감지. 또한 후방에서 차량이 고속으로 접근하면 사이드 미러에 경고 LED를 점등시킨다.






신형 Q3에는, 자동 주차가 가능한 "파크 어시스트"를 준비. 평행 주차시에는 "크로스 트래픽 어시스트"가 드라이버를 지원한다. 시스템은 2개의 레이더 센서를 사용하여 차량의 후방을 감시. 위험한 상황을 운전자에게 경고한다. 


4개의 360도 카메라는 10km/h 이하의 저속시에 대시 보드의 대형 인포테인먼트 화면에 차량 주위의 상태를 표시한다. 터치 조작에 의해, 드라이버는 가상 버즈 아이 뷰 및 전경 등을 전환한다. 이것에 의해, 드라이버는 연석(차도와 보도의 경계가 되는 돌)에 차량을 정확하게 댈 수가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