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연예

중국 TV, 남성 탤런트의 귀를 모자이크 한 이유

오델리아 2019. 3. 14. 09:21

중국 TV 프로그램의 남성 출연자의 귀에는, 중국 당국이 보여주고 싶지않은 뭔가가 있었던 것 같다.



인기 리얼리티 TV 프로그램 "I, Actor"의 최신 이야기에서는, 탤런트 정백연(井柏然)의 귀 부분에 모자이크 처리되어, 귀걸이가 보이지 않는 형태로 방영되었다.


정 씨는 "몬스터 헌트"나 "타임 해적" 등 중국 영화의 히트작에서 주연을 맡았었다. 중국판 트위터 "웨이보"에서 나돌고있는 사진에서는, 다른 젊은 남자 스타의 귀에도 모자이크 처리가 되어있다.




<귀부분에 모자이크 처리 된 정백연 씨>


중국 규제 당국이 남성에 의한 피어싱이나 귀걸이 장착의 방영을 금지했는지, 또는 방송사가 문화적으로 적절하지 않다고 해서 모자이크 처리를 했는지는 알 수없다. CNN은 당국에 이에대한 코멘트를 요구했지만, 회답은 없었다고.


중국에서는 지난해, 미디어 규제가 방송국에 문신을 넣은 배우의 기용을 금지했다. 중국 관영 매체에 따르면, "힙합 문화와 하위 문화, 비도덕적인 문화"를 다루는 것도 금지되고 있다.


<제 69 회 칸 영화제에서 귀걸이를하고있는 정백연 씨>


홍콩 중문 대학의 저널리즘 및 커뮤니케이션 전문 학교의 연구진은, 귀걸이에 모자이크 처리를 한 결정에 대해, 대중 문화에 대한 서양의 영향을 최소화하려는 정부의 의도가 작용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했다. "이것은 서양의 영향을 배제하고, 대중 문화를 순화하여 중국적인 남성의 특징을 강화한다는 일관된 시책"이라고 말했다.




웨이보에서는 중국인 팬이 즉시 반응. 당국이 남녀에 대해 뒤떨어진 미의 기준을 적용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어떤 유저는 "성별에 대한 고정 관념을 적용하여 다양성을 무시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다른 블로거는 "규제가 강해지고 있다"며 "만약 여배우의 머리가 짧은 경우에 머리를 모자이크 할 것인가"라고 말하기도...


중국의 검열은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부류로, 기술적으로 가장 앞서있다. 텔레비전 업계에서는 이전, 규제 당국이 "서양 라이프 스타일에 크게 동경"을 나타내는 내용 등을 방송 금지했다고 실토하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