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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격으로 신뢰 관계를 구축하는 방법

오델리아 2020. 7. 29. 10:16

신뢰 관계의 구축은, 모든 리더에 필요한 중요한 기술이다. 직원의 모든 또는 대부분이 원격 근무를하는 경우, 강한 연결의 의식을 낳는 것이 신뢰 관계를 구축하고 유지하는 열쇠가된다.



■ 언제든지 연락을 취할 수 있도록


부하와 직접 얼굴을 맞대고 일하지 않는다고해서, 같은 사무실에서 함께 일할 때보다 말할 기회가 감소되지 않도록. 부하가 질문이나 상담을 할 수있는 가상 오피스 아워 시간을 마련하면 좋다. 가장 편리한 연락 방법은 뭘까, 대답은 얼마나 걸리는지를 부하에게 알리자. 이렇게하면 메시지가 제대로 도착했는지 여부를 알 수없는, 답변이 좀처럼 오지않는다고 느끼는것에 의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있다.


■ 커뮤니케이션이 중요


신뢰 관계를 구축하는데에는, 오픈으로 솔직하고 자주 의사 소통을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최신 정보는 부하에게 즉시 전달하고, 항상 의사 소통을 도모할 것. 모두가 동일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1일 또는 1주일에 1회, 최신 정보를 팀 전체에 발송하자.





■ 부하와 상호 작용하는


영상 통화나 전화를 사용한 직원과의 대화도 중요하다. 메일이나 메시지 앱을 주요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도 좋지만, 진정한 신뢰 관계를 구축하는데에는 구도로 대화가 필요하다. 가능하면 얼굴을 볼 수있는 영상 통화가 좋다, 전화로도 좋다. 간단한 대화라도, 어쨌든 직접 말을 나누는 것이 중요하다.


■ 직원의 역할을 인정


직원의 역할을 인정하는 것으로, 상대의 동기를 유지할 수있다. 직원측은, 자신의 역할을 제대로보고 평가 해주고있는 사람이 있다고 느껴진다. 당신이 리더로서 부하의 노력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음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신뢰 관계를 구축하는데에 매우 좋은 방법이다.



지금까지 상사와 얼굴을 마주하면서 일하던 직원이, 그러한 관계를 유지,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금까지 직장에서 해온 것과 같은 방법과 절차를 가능한 한 재현하고, 이미 구축 한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노력할 것.


입사한지 얼마 안된, 지금까지 원격에서만 근무한 직원의 경우, 오픈으로 자주 의사 소통을 유지하고 있어야하는 것이 중요하다. 상대를 잘 알 수있는 기간을 길게 정해두자. 원격 근무는 실제 직장에서 함께 일하던 때와 같은 양의 교류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이 기간은 평소보다 오래 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