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애플, 3월 9일 발표 이벤트 개최....예상 시나리오는?

오델리아 2022. 3. 3. 20:57

Apple이 현지 시간 2022년 3월 8일 10시(우리시간 3월 9일 3시)부터 이벤트를 개최 할 것이라고, 미디어 관계자들에게 보낸 초대장으로부터 밝혀졌다.

 


발표 이벤트 관련 보도에서는, 제3세대 iPhone SE나 새로운 iPad Air, Apple Silicon 탑재 Mac 등의 등장이 예상되고 있다.

Apple이 3월에 신제품 발표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최초로 보도한 것은 Bloomberg였다. 계속해서 소문이 돌고 있던 발표 이벤트를, Apple은 마침내 공식적으로 발표했다고 하지만, 현시점에서는 개최 일시가 우리시간으로 2022년 3월 9일 3시라는 것, 발표회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팬데믹 영향으로 온라인으로 개최된다는 것, 발표 이벤트는 Apple의 웹사이트, Youtube 채널, iPhone·iPad·Mac·Apple TV 전용의 Apple 스트리밍인 것으로 알려졌다.

Apple이 3월에 배포하는 발표 이벤트에서는, 주로 3개의 새로운 하드웨어가 발표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다.


첫 번째는 3세대 iPhone SE. 이는 2세대 iPhone SE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내부에는 최신 A15 Bionic 칩이 탑재되고, 5G 접속이 지원될 것으로 예상. 제3세대 iPhone SE에 대해서, 9to5Mac은 "저가격의 iPhone SE는 가장 익사이팅  한 신제품의 발표라고 하는 것은 아닙니다만, 애널리스트는 Android로부터의 환승 유저에게 있어서는 매력적인 제품이 될 가능성이 있다"라고 지적하고 있다.

 


게다가, 또 다른 하나로 Apple이 발표할 것으로 예상되는 프로덕트가 iPad Air 5이다. 이는 2020년 10월에 발표된 iPad Air의 후속 모델이 되는 것으로, 3세대 iPhone SE와 마찬가지로 A15 Bionic 칩을 탑재하고, 5G 접속을 지원하며 센터 프레임에 대응하는 12MP 초와이드 전면 카메라를 탑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덧붙여 센터 프레임이라고 하는 것은 기계 학습과 프런트의 초광각 카메라를 이용해 피사체를 자동으로 추적 해, 프레임의 중심으로부터 빗나가지 않게 위치 조정하는 기능이다.

3번째가 Apple Silicon을 탑재한 Mac이지만, 그 자세한 것은 현시점에서는 알려져 있지 않다. 9to5Mac은 "가장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되는 것은, 새로운 엔트리 레벨의 MacBook Pro와 Max 탑재보다 강력한 Mac mini"라고 적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