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구글이 접이식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최적화된 "Android 12L"발표

오델리아 2022. 3. 8. 21:30

구글이 Android 12의 업데이트 버전에 위치한 "Android 12L"을 발표했다. 

Android 12L은 태블릿이나 "Galaxy Z Flip"과 같은 접이식 스마트폰을 보다 심플하고 사용하기 쉽게 하기 위한 기능을 다수 탑재하고 있다.

 


Android 12L은 홈화면, 잠금 화면, 알림 영역, 디바이스 셋업 화면, 설정 화면 등의 표시를 대화면 단말용으로 최적화하고 있다. 이것에 의한 태블릿이나 접이식 스마트폰과 같은 화면이 큰 단말기에서도, 위 이미지처럼 보기가 편해진다는 것.

 


예를 들어, 알림 영역을 표시하는 가장 일반적인 이유는 알림을 확인하고 삭제하기 위해서인데, Android 12L에서는 알림과 빠른 타일이 전용 열에 표시되므로, 알림 표시 영역이나 스와이프하기 위한 영역이 늘어난다.



디바이스 셋업 시 화면도 2열의 레이아웃으로 되어 있어서 보다 많은 정보가 보여지게 되었다. 예를 들어 바탕화면을 변경할 경우 왼쪽 네비게이션 패널에서 "Wall Paper & style"을 선택하고, 오른쪽 표시영역에서 바탕화면이나 베이스 컬러를 변경할 수 있다.

 


또한, 대화면 단말기로 멀티태스킹을 처리하는 것이 보다 용이하도록, 화면 하부에 태스크바가 표시되게 된다. 태스크바에서 원하는 앱을 드래그 앤 드롭으로 화면 상으로 끌어당기기만 하면, 언제든지 쉽게 분할 화면 모드로 이행이 가능하고, 이로 인해 두 개의 앱을 동시에 이용하는 것이 더 쉬워지는 것이다.

실제로 Android 12L의 태스크바에서 분할 화면 모드로 이행하는 모습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Android 12L은 2022년 후반부터 삼성, Lenovo, Microsoft의 단말 전용으로 릴리스 되어, 마음에 드는 태블릿이나 접이식 스마트폰으로 이용 가능해질 예정이다. 또, Google은 "Android 13 이후에도 대화면 디바이스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한층 더 많은 기능을 구축해 나갈 예정입니다"라고 적고 있다.

이 외, Google은 픽셀 시리즈 전용의 신기능을 발매하는 "Pixel Feature Drop"의 제10탄을 발표했다. Pixel Feature Drop의 제10탄에서 업데이트 대상이 되는 것은 Pixel 3a에서 Pixel 5a(5G)까지의 단말뿐이다.

신기능으로서 발표된 것은 다음과 같다.

. Snapchat에서의 Night Sight 이용이 가능하도록

. 통화시 Live Caption(자동 문자 꺠우기)

. 메시지 앱으로 신규 스티커

. Live Translate로 더 많은 언어를 이용할 수 있게

. 세 위젯 추가

. Direct My Call과 대기시간 기능이 Pixel 3a 이후의 단말에서도 이용 가능하게

. 레코더 앱을 사용하면, Pixel 6와 Pixel 6 Pro로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문자 깨우기가 가능

. Pixel 6와 Pixel 6 Pro에서, 구글 어시스턴트의 빠른 문구로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프랑스어를 이용할 수 있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