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애플 워치, 컨트롤 센터의 기능과 편집 방법

오델리아 2022. 5. 9. 17:12

Apple Watch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은, 앱보다 시계로 사용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Apple Watch의 다양한 기능을 모두 소화하려면 컨트롤 센터에 자세히 들어가야 하는데, 이번에는 Apple Watch의 컨트롤센터의 다양한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고 편집방법에 대해서도 배워보자.

 


■ Apple Watch의 컨트롤 센터란?

아이폰의 컨트롤 센터와 마찬가지로, 중요한 정보와 극장 모드와 집중 모드 등의 기능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애플 워치판의 기능이다.

Apple Watch의 컨트롤 센터에 액세스하려면, 문자판을 표시하지 않으면 안된다. 문자판이 아닌 경우는 Digital Crown을 잽싸게 누른다.

그리고, 화면 아래로 스와이프하여 컨트롤 센터를 표시하고, 컨트롤 센터를 닫을 경우에는, 화면 위에서 스와이프 다운하거나 Digital Crown을 누른다.

 


■ Apple Watch의 컨트롤 센터의 각 아이콘에 대해

컨트롤 센터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이해하려면, 화면 위부터 순서대로 모든 아이콘의 기능을 알아야....

<모바일 통신과 WiFi>

GPS+Cellular 모델의 Apple Watch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첫 번째 아이콘은 "모바일 통신"이다.

이 아이콘을 선택하면, 액티브한 이동통신 플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거나, 이동통신 온/오프 전환을 할 수 있다. GPS 모델의 Apple Watch의 경우, 첫 번째 아이콘은 "WiFi"이다.

이 아이콘을 누르면, WiFi를 켜고 끌 수 있다. 길게 누르면 연결할 수 있는 가까운 WiFi 네트워크를 표시한다.

<iPhone을 찾다와 배터리 잔량>

"아이폰 찾기"아이콘을 누르면, iPhone이 근처에 있는 경우, 진동으로 되어 있어도 소리를 울려 찾을 수 있도록 한다. 길게 누르면 아이폰 소리가 나고, 뒤쪽 카메라 플래시가 깜빡거리기 때문에, 침대나 소파 아래에 있거나 어두운 장소에서 찾기에 딱이다.

"배터리 잔량"의 아이콘은, Apple Watch의 배터리 잔량을 표시. 숫자를 누르면, 다른 화면을 띄워 배터리를 낭비하지 않는 절전 모드를 활성화할 수 있다.

<소음 모드와 시어터 모드>

벨 아이콘을 선택하면, "소음 모드"가 활성화 되어, 애플워치의 모든 소리가 울리지 않는다. 알림이 오면 손목이 찌릿찌릿. 다만 주의해야 할 것은, 애플 워치가 충전 중인 경우, 소음 모드로 하고 있어도 알람과 타이머는 울린다.

옆의 아이콘은 "시어터 모드"의 아이콘으로, 손목을 들어도 화면이 켜지지 않게 되고, 소음 모드도 활성화 되어 "트랜시버"도 대화 불가 상태가 되지만, 촉각을 통한 알림은 받을 수 있다.

극장 모드에서 화면을 보고 싶을 때는, Digital Crown 또는 사이드 버튼을 누른다. 화면 상단에 극장 모드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으면, 극장 모드는 유효하다.

 


<트랜시버랑 집중/굿나잇 모드>

"무전기" 아이콘은 무전기 온/오프 전환시 사용한다. 온의 경우 애플 워치를 착용한 다른 사람과 짧은 음성 메시지를 송수신할 수 있고, 현실 세계의 디바이스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다.

초승달 아이콘을 누르면 "굿나잇 모드"나 몇 가지 "집중 모드"를 선택하는 페이지가 나타난다. 굿나잇 모드는 설정한 시간 내에 Apple Watch로부터의 모든 알림이 완전히 정지된다.

집중 모드인 "수면"은 수면의 특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트래킹의 일환으로 자동으로 애플 워치를 굿나잇 모드로 변경.



<플래시 라이트와 기내 모드>

플래시 라이트 아이콘을 누르면, 세 가지 조명 옵션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기내 모드 아이콘을 누르면,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WiFi와 휴대전화가 꺼져 비행기를 타고 있을 때 사용할 수 있게된다.

<방수 잠금장치와 오디오 출력>

Apple Watch를 착용하고 물속에서 무언가를 할 때는 "방수 잠금"을 반드시 켜주세요. 그러면 자동으로 애플 워치 화면이 잠겨 의도적이지 않은 탭을 방지.

물속에서 나오면 Digital Crown을 돌리면 방수 잠금이 해제되고, 내부 스피커로 들어간 물도 밖으로 나온다. 물속으로 들어가기 전에 방수 잠금을 켜지 않아도, 스피커에 들어간 물을 빼내기 위해 나중에 이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다.

Apple Watch에서 음악이나 음성을 듣고 싶다면, 오디오 출력 아이콘을 선택하고, 거기에서 사용하고 싶은 헤드폰을 선택할 수 있다.

Apple Watch에서 사용한 적이 없는 헤드폰이나 이어폰을 사용하고 싶은 경우는, 디바이스에 연결을 선택하고 설명에 따른다.

<헤드폰의 음량과 알림 읽기>

Apple Watch에 헤드폰을 연결하고 있는 경우, "헤드폰 음량"아이콘을 누르면, 헤드폰 음략을 Digital Crown으로 쉽게 조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난다.

호환되는 헤드폰을 Apple Watch에 연결하고 있는 경우 "알림 읽기"아이콘으로 온/오프 전환 가능.

이 설정이 켜졌을 때, 어느 앱의 알림을 읽을지를 선택하고 싶다면, "설정>Siri>알림읽기"로 진행.

<스쿨 타임>

마지막 아이콘은 "스쿨 타임"이다. 학생용으로 설계된 것이지만, Apple Watch 사용자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스쿨 타임은 애플 워치의 기능을 제한하여, 기기 때문에 정신이 산란해지지 않도록 하는 것으로, 이 모드를 켜면 심플한 시계의 문자판만이 표시된다.

 


■ 애플 워치의 컨트롤 센터를 편집하는 방법

Apple Watch의 컨트롤 센터는 쉽게 편집하거나 아이콘을 삭제할 수 있다.

화면을 스워이프 하여 컨트롤 센터를 열고, 화면 맨 아래까지 스크롤 다운 후 편집을 선택. 아이콘이 조금씩 흔들리기 시작하므로, 아이콘을 드래그하여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킬 수 있다. "완료"를 누르면 변경한 상태로 저장된다.

<"-(마이너스)"마크가 붙어있는 아이콘은, 편집중에 삭제 가능>

삭제한 아이콘을 부활시키려면 컨트롤 센터를 열어, 편집을 선택하고 맨 아래까지 스크롤 다운을 한 후 "+(플러스)" 마크가 붙은 아이콘을 선택한 후 완료만 누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