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멋진 디자인

손에 물 묻히지 않고, 예리하게 쌀을 씻는 해킹 도구

오델리아 2016. 12. 16. 08:58

자취파에게는 이 계절에 찬물로 쌀을 씻는 일은 고역이다. 또한 건조에 의해 손이 거칠어지기 쉬운 계절이므로, 조금이라도 손을 찬물에 넣지 않고도 편하게 쌀을 씻고 싶을 것이다.


"쌀 쉐이크"는, 병에 쌀과 물을 넣고, 흔들어주면 자동으로 쌀이 씻겨지는 전용 병이다.



여성들에게는 네일 아트를 한 후에도 신경 쓰지 않고, 쌀을 씻을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한 주방 도구라 할 수 있다.


"쌀 쉐이크"는 1합 ~ 3합까지의 쌀을 씻는데에 적합하다. 병에 있는 눈금은, 쌀의 양을 보여주기 때문에, 밥을 지을 수 있는 물의 양을 측정할 수 있다.


병에 쌀과 물을 넣고 뚜껑을 단단히 닫고서 15~20회 정도 흔들어주면 끝. 이때 상하가 아니라 병을 옆으로해서 좌우로 흔들어주는 것으로 쌀을 확실하게 씻을 수 있다.



하단의 뚜껑을 열어 배수를 하면 되는데, 이 과정을 2~3번 반복한다. 필요한 물의 양이 병에 들어갈 정도이므로 물 절약에도 도움이된다.




내부의 필터는 쌀알보다 작은 구멍이기 때문에, 물과 작은 찌꺼기만 배출되도록 되어있다.


쌀을 다 씻었으면, 병에 물을 넣고나서 뚜껑을 분리하고 밥솥으로 쌀을 옮긴다. 이때 필터의 효과로 쌀보다 물이 뒤에서 흘러나오므로 병에 쌀이 남지 않게된다.



최근에는 쌀을 박박 힘들게 문지를 필요가 없으므로, 쌀의 표면에 있는 영양분을 놓치지 않기 위해서라도 쌀을 박박 씻는것 보다는 먼지와 더러움을 씻는다라는 감각으로 사용하면 좋을 듯...


가격은 일본 엔화로 823엔이니까....우리돈으로 8,200원 정도..


공식 사이트 : Amaz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