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사

7개의 미군 극비 프로젝트 및 CIA 비밀

오델리아 2017. 12. 7. 06:40

정부 및 군사 기밀은 무시 무시한 것, 즐거워 보이는 것, 혹은 전혀 터무니없는 것까지 다양하다. 초음속 비행 접시를 생산하려고 한 미국 공군의 극비 프로젝트에서 세계 최초의 원폭을 만들어 낸 제2차 세계 대전 동안의 연구 프로그램까지 7가지 군사 기밀과 CIA 기밀을 살펴보자.


1. 프로젝트 1794


2012년 후반, 미국 공군은 대량의 기밀 자료를 공개했다. 거기에 기록되어 있던 하나는, 소련의 폭격기를 요격하는 원판형 항공기의 제조를 목적으로 한 "프로젝트 1794"이다. 1950년대에 시작된 본 프로젝트는 높은 고도를 초음속으로 이동할 수 있는 원판형태의 기체가 개발되고 있었다.


공개 된 자료에 따르면, 최고 속도 마하 4(음속의 4배), 최고 비행 고도 30,480m의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었다. 추정 예산은 300만 달러, 


그러나 원반 형상이 공력적으로 불안정하고, 고속 비행에서 제어가 곤란하다고 판명되어, 1960년 12월에 그 계획은 중지되었다.


2. 프로젝트 아이스 웜


1960년대, 미 육군은 그린 랜드의 빙하 아래로 이동할 수 있는 핵 미사일 발사장을 건설하려는 극비 임무를 시작했다. 그 목적은 중거리 미사일의 사정에 소련 연방을 두기위한 것이었다.


코드 네임 "프로젝트 아이스 웜"의 타당성을 조사하기 위해, 1960년대에 육군은 "캠프 센추리"라는 연구 프로젝트를 발족시켰다. 진정한 목적은 완전히 덮힌 채 지하 시설과 터널 등의 네트워크가 구축되어지는 것. 거기에는 거주 구역, 부엌, 엔터테인먼트 홀, 진료실, 연구실, 비품실, 통신 센터, 원자력 발전소 등이 설치되어 있었다.


이 기지는 덴마크 정부도 기밀로 7년간 운영되었지만, 1966년에 얼음이 불안정했기 때문에 중단됐다. 지금도 그 유적이 북극의 눈 속에 파묻혀있다.


3. 프로젝트 MK-ULTRA


냉전 시대, CIA가 발족시킨 프로젝트 MK-ULTRA는 마인드 컨트롤의 가능성을 조사하는 불법 임상 프로그램이었다. 최면 생물제, 또는 LSD나 말론산염 등의 약물이 인체를 이용하여 실험되었다. 역사가 중에는, 이 프로젝트는 뇌의 암살이 가능한 마인드 컨트롤을 체계화하려는 것이 목적이었다고 생각한 사람도 있다.




1973년 당시 CIA 장관 리처드 헬름은, 본 프로젝트에 관한 서류를 파기하도록 명령했지만, 몇 년 후 계획의 정식 조사가 실시되었다. 영화 "맨츄리안 캔디네이트"나 "초 민망한 능력자들" 등의 영화의 소재로도 사용되었다.


4. 51구역


음모론 자와 UFO 매니아에서 이처럼 주목을 받는 곳도 없을 것이다. 라스베가스 북서쪽 134km 거리에 있는 "51 구역"은 많은 사람들의 상상을 일으키고, 외계인과 UFO 같은 초자연적인 활동과 관련되어 있을것이라 생각하고 있다.


2013년 7월 CIA가 공개 한 서류에 의해, 처음으로 그 존재가 공식적으로 인정 받았고, 높은 고도 정찰기 U-2의 개발 등 다양한 실험이 진행되어 온 것으로 밝혀졌다.


캘리포니아 에드워즈 공군 기지의 지부 인 51 구역은, 비밀 기지로 공개되어 있지 않고, 국가의 최고 기밀에 속하는 수많은 실험과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5. 프로젝트 그루지(Project Grudge)


의외로 51 구역에서 외계인과 극비 연구는 이루어지고 있지 않았지만, 미국 공군이 UFO를 연구하고 있던것은 사실이다. "프로젝트 그루지"는 1949년에 미확인 비행 물체를 조사하기 위해, 짧은 시간 동안 진행된 프로그램이다. 그 전신 인 "프로젝트 싸인"이 1949년 초에 만든 보고서에서는 일부 UFO가 현실의 항공기 일 가능성이 있지만, 그 기원을 확인하면 충분한 데이터가 없다고 기술




프로젝트 그루지에 회의적인 사람은 이 프로젝트의 목적은 UFO에 관한 보고의 거짓말을 폭로 한 것이며, 실제 연구 등은 되지 않았다고 주장. 원래 미국 공군의 에드워즈 J 로베르트의 회고록에는 이렇게 나와있다. "프로젝트 그루지에서 표준 수식 단계를 밟지 않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이전 UFO 파일을 대량으로 뒤적거릴 필요는 없다. 모두가 UFO같은 것은 존재 할 리가 없다는 전제에서 평가되어 있었다. 당신이 무엇을보고 무엇을 듣는다고 할지라도 믿지말라"


6. 페이퍼클립 작전(Operation Paperclip)


1946년 9월, 트루먼 대통령은 "페이퍼클럽 작전"을 승인했다. 그 목적은 제2차 세계 대전 후 나치 독일의 과학자들을 미국으로 스카우트 하는 것이었다. 스카우트를 담당 한 것은 CIA의 전신 인 전략 첩보부이다. 그들은 전후의 국력 향상을 노리는 동시에 귀중한 과학 지식이 소련이나 분할 된 동서독에 가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이 작전에서 스카우트 된 인물로 가장 유명한 것은 로켓 과학자 베르너 폰 브라운...그는 나중에 NASA에서 아폴로 계획을 수립했다.


7. 맨해튼 계획


가장 유명 한 비밀 프로젝트로 알려진 "맨해튼 프로젝트"는 세계 최초의 원자 폭탄이 개발에 대한 것이다. 1939년에 시작되어, 물리학자가 극비리에 핵무기의 위력을 연구했다. 1942~46년에는 육군의 레슬리 그룹스 준장이 지휘.


<트리니티 테스트 흔적>


1945년 7월 16일 오전 5시 30분, 뉴 멕시코 주 앨버 커키의 남쪽 193km 지점에 있는 앨라모 고도 공군 기지에서 인류 사상 최초로 핵 실험 "트리니티 테스트"가 실시되었다. 폭발에 의한 버섯 구름은 12,200km에까지 퍼졌고, 그 위력은 TNT 폭탄 15,000톤에 맞먹는 것이었다.


트리니티 테스트로 부터 1개월 후, 히로시마와 나가사키에 2개의 원폭이 투하되었다. 오늘에 이르기까지 전쟁에서 핵무기가 사용된 유일한 사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