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Phone 사용자의 브랜드 선호도는?

오델리아 2017. 9. 20. 16:17

브렉시트(영국의 EU 탈퇴)와,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 당선 때의 온라인 캠페인을 뒷받침했다고하는 영국의 신생 기업 캠브리지 아나리티카(Cambridge Analytica)가 실시한 조사 결과에 의해, 미국인의 iPhone 유저의 브랜드 선호도가 밝혀졌다.


- 데이터 마이닝과 데이터 분석을 전문으로하는 선거 컨설턴트



Cambridge Analytica는, 스탠포드 경영 대학원 부교수로, 집단 행동 심리학 전문의 마이클 코진스키 박사의 이론을 바탕으로, 데이터 마이닝과 데이터 분석을 통해 대중에게 효과적인 캠페인을 지도하는 선거 컨설팅 회사이다.


스타트는 2008년, 코진스키 박사는 자신이 공개 한 성격 진단의 Facebook 앱이 의외로 거대화됨에 따라 세계 최대의 Facebook 사용자의 데이터 세트를 손에 넣을 수 있게되었다.


그 후, Facebook 사용자의 "좋아요"를 성별, 주소, 연령 등의 속성과 결부시켜 나감으로써, 2012년에는 사용자 당 68개의 "좋아요"를 보는 것만으로 피부색, 성적 취향, 지지 정당까지도 높은 확률로 맞출 수 있게 되었다는 것.




Faceboo상의 행동으로부터 성격이 역방향 으로 알 수 있다는 위험을 발견 한 박사는, 경종을 울리기 위해서 실험 데이터를 공개했는데, 결과적으로 선거 컨설팅 회사 인 Cambridge Analytica에 이 수법을 도둑맞아버리게 되었다는....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를 핀 포인트로 부여함으로써 개인의 행동을 조작 할 수 있다는 박사의 수법은, 브렉시트와 미국 대선에서 Cambridge Analytica에 의해 사용 된 것으로 보이며 세계를 뒤집어 버린 것이다.


- 2억 2,000만 명분의 데이터 분석으로 밝혀진 iPhone 유저의 취향


Cambridge Analytica의 조사에 따르면, iPhone 사용자는 Android 사용자에 비해 혼다 차량을 가지고 있을 확률이 2.3% 높았다는 것이다. 덧붙여서, iPhone 유저 사이에서 혼다의 다음으로 인기가 있었던 것은 BMW(1.8%)였다.




또한 패션에서는 iPhone 사용자는, 스웨덴에서 출발 한 의류 업체 인 H & M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었고, 반면 Android 사용자는 Levi's에 쉽게 이끌린다는 것이다. 



- iPhone 사용자는 쇼핑을 좋아해


iPhone 사용자는 Android 사용자에 비해, 더 많은 매장을 방문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고. 즉, iPhone 사용자는 쇼핑을 좋아한다는 것이다.


또한 취미에서는, iPhone 사용자는 독서나 정치에 관심이 많았고, Android 사용자는 요리를 좋아한다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음....이것으로 iPhone 사용자와 Android 사용자간의 성격을 어느 정도 파악이 가능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