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미국의 스마트 워치 시장은 아직 유년기?

오델리아 2015. 11. 2. 07:15

스마트 워치와 스마트 밴드를 소유하고 있는 16세 이상의 미국인은, 불과 3% 밖에 되지않고, 착용 할 수 있는 장치 시장은 아직 유년기에 해당한다는 새로운 조사 결과를 Kantar Worldpanel ComTech에서 발표했다.


공개 된 조사 결과는 11,000명을 대상으로 8월에 실시 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했다.



- 업계는 스마트 워치 시장을 중시

이번에 밝혀진 데이터에도 불구하고, 제조업체 에코 시스템을 제공하는 벤더, 개발자들은 스마트 워치와 스마트 밴드의 향후 시장을 중시하고 있는 모양이다.


- 기술 진보가 치열한 스마트 시계

스마트 시계가 시장에 등장한지 이미 몇 년이 지났다. Pebble의 스마트 워치가 2012년에 등장했고, 스마트 시계 카테고리를 형성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현재 사용되는 스마트 워치로 2013년에 구입 한 것은 불과 1%에 불과하고 2014년에 구입 한 것은 14% 였다.



- 현재는 얼리어답터가 구매

스마트 워치의 구매 경향은 기존의 구매 패턴과 같이 유행에 민감한 "얼리어답터"가 먼저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3분의 2의 구매자가 남성으로 되어있다. 또한 그 중 3명중 1명이 25~34세로 분류된다.


애플 같은 업체는 "기술을 좋아하지 않는" 일반인들에게 어필하도록 디자인 및 특징을 내세우고 있지만, 아직 성공했다고는 말할 수 없다.


- 33%가 온라인으로 구매

조사를 담당한 Kantar Worldpanel ComTech의 Carolina Milanesi 씨는 스마트 시계의 구입 장소에 대해서는, 쥬얼리 가게보다는 가전 제품 대리점에서 구입했다고 하고 있으며, 33%가 온라인으로, 17%가 가전 제품점에서, 그리고 11%가 선물로 주어졌다고 하고 있다.


- 스마트 워치라고 하면 애플을 연상한다....92%

스마트 워치와 스마트 밴드로 연상되는 브랜드는? 라는 질문에 애플이라고 응답한 비율은 92%에 달하며, Fitbit가 47%, Google이 34%, 삼성이 33%로 되었다.



또한 스마트 워치와 스마트 밴드를 소유하지 않는 사람의 20%(남성 17%, 여성 22%)가 스마트 워치와 스마트 밴드가 무엇인지를 이해하지 못했고, 11%의 사람은 들은 적이 없다고 대답했다.


향후 1년간 스마트 워치를 구입하지 않는 사람은 남녀 모두 같은 비율이지만, 나이가 많을 수록 그 경향은 강하게 나타났고 50세~64세에서는 29%로 되어있다.


- 비싼 스마트폰으로 충분하다

사지 않는 가장 큰 이유는 "가격이 비싸다"가 41%, 다음으로 "스마트폰의 역할로 충분하다"가 33%였다.


구입 하지 않는 이유로, "스마트 워치를 잘 모르겠다"고 대답 한 것은 불과 8%였지만,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스마트 시계의 장점과 특징을 거의 이해하지 못하고 있으며, 향후 애플 및 기타 공급 업체는 소비자에게 제품의 장점과 기능을 충분히 전달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Source : Kantar Worldpan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