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Gmail에서 속공 메일 차단기능, 등록 취소도 쉽게

오델리아 2015. 9. 23. 15:06

Gmail에, 특정 상대로부터의 메일을 빠르게 차단하거나 구독하고 이메일 등록을 쉽게 해제할 수 있는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 싫은 상대를 즉시 차단

Gmail에 메일 차단 기능이 추가되었다. Web 에서는 현지 시간으로 22일부터 Android 단말기에서는 

다음주부터 사용할 수 있다. 불행히도 현재 iOS 버전에서는 언제 사용할 수 있을지 발표되지 않았다.



특정 주소로부터 메일을 차단하려면 Gmail 회신 버튼(화살표)의 오른쪽에 있는 회신 옵션의 삼각형을 길게

누르면 ""○○" 씨를 차단한다"라는 선택이 표시되는데, 그것을 클릭하면 된다.


- 등록 해제도 쉽게

또한 Web에서 이미 이용 가능하게 된 "등록 취소"가 Android 단말기에서도 한 번의 클릭으로 실행되게

되었다. 뉴스 레터 등 지금까지 가입하고 있었지만, 등록을 쉽게 해제할 수 있다.



지금까지도 "필터 기능"에 의해, 받고 싶지 않은 메일을 스팸 메일로 분류하는 것은 가능했었지만, 필터의

성정 작업이 불편했었다. 차단 기능은 설정 화면을 열지 않고도 쉽게 차단할 수 있고, 차단 된 메일은 이후

자동으로 정크 메일 폴더로 보내진다.(설정화면에서 차단을 해제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