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OS 10의 잠금화면, 알아두면 유용한 새기능

오델리아 2016. 6. 26. 07:47

iOS 10에는 많은 새로운 기능이 포함되어 있지만, 모두가 반드시 사용하는 "잠금 화면"도 크게 변경되어, 알고 있으면 편리한 새로운 기능이 많다. 


그 새로운 기능이 알기쉽게 동영상으로 공개되어 있다.


● iOS 10의 잠금 화면의 진화를 소개


iOS 10에서는, 잠금 화면이 쇄신되었고, 알고 있으면 편리하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있다. 뉴스 미디어 9to5Mac이 iOS 10의 잠금 화면을 자세히 소개한 동영상을 공개했다.



- 글꼴 굵게

잠금 화면의 날짜와 시계를 비롯해 음악 등의 앱에서 사용되는 글꼴이 약간 굵게 표시되어 있다.


- "슬라이드 잠금 해제"의 폐지

초대 iPhone부터 계속 사용되어져 왔던 슬라이드 바로 잠금 해제하는 작업은 iOS 10에서는 폐지되고, "홈 버튼을 눌러 잠금 해제"로 변경되었다.



Touch ID를 사용하는 경우 지문을 읽고 잠금이 해제되고, 사용하지 않으면 암호 입력 화면이 표시.


- 잠김에 자물쇠 아이콘

잠금 상태에서 상단에 자물쇠 아이콘이 표시된다. 이 상태라면 화면 하단에 홈 버튼을 눌러 잠금을 해제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된다.



자물쇠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은 상태에서 홈 버튼을 누르면 그대로 잠금이 해제된다.


- 들어올리면 화면 on

iOS 10의 변경 사항중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는 새로운 기능이지만, 올리는 것만으로 화면을 표시하고 알림을 확인할 수 있다.


iPhone 6s/6s Plus에서는 Touch ID 센서 성능 향상으로, 홈 버튼을 눌러 화면을 불러내면 동시에 지문으로 잠금이 해제되고, 알림을 순간적으로 놓쳐 당황하는 사람이 많았지만, 이제 알림의 간과도 막을 수 있다.


- 카메라 기동도 간단하게

iOS 10에서는 셔터 찬스를 놓치기 않게 되었다. 잠금 화면 오른쪽 하단의 아이콘을 끌어 올리는 작업보다 더 간단한, 잠금 화면을 왼쪽으로 스와이프하면 카메라 앱이 시작된다. 홈 버튼을 누르면 카메라 앱을 종료하고 홈 화면으로 돌아간다.


- 알림이 알기 쉽게 진화

잠금 화면 상단을 아래로 내려 표시하는 알림 센터에서 "오늘"이라는 화면이 사라진다.



개별 통지가 별도의 상자에 표시되게 투명도가 향상된다. 또한 잠금 화면에서 알람을 볼 수 있으며 앱은 잠금 동안 표시하지 않고, 잠금 해제 후 확인할 수 있다.


- 편리한 위젯

잠금 화면을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하면 위젯이 표시되고, 자주 듣는 앨범 등을 볼 수 있다. 위젯의 표시 대상은 설정에서 변경 가능하다.



- 잠금 화면에서 음악도 진화, 시인성과 조작성이 향상

잠금 화면에서 재생중인 음악을 작업할 때 재생, 스킵 등의 조작 버튼 외에 곡명과 아티스트의 문자도 커졌고, 또한 볼륨 및 재생 위치 표시줄도 약간 커졌다.



9to5Mac에 의한 동영상은 아래로~~



● 공개는 이번 가을! 바탕화면 만이라도 미리 설정?


iOS 10의 일반인 공개는 이번 가을로 예정되어 있으며, 약 3개월 정도 남았다.


그때까지 기다리기 지겨운 사람은,,,,iOS 10에 사용되는 배경화면을 미리 설정할 수 있다. 다음 링크에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