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7월 App Store 매출 과거 최고! 개발자로 500억 달러 지급

오델리아 2016. 8. 5. 16:15

Apple의 App Store에서 7월 매출이 과거 최고액을 기록한 것이 이 회사의 팀 쿡 CEO의 트윗으로 밝혀졌다.


쿡 CEO는 자사의 홍보 및 이벤트, 인권 문제에 대해 트윗하는 것은 있었지만,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의 판매에 대해 트위터에서 코멘트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경우이다.



- 순조로운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App Store


쿡 CEO의 트윗에 따르면, 7월의 App Store의 월별 매출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였고, 개발자에 대한 지불 금액도 사상 최대 인 500억 달러를 초과했다고 말하고 있다.


정확한 숫자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App Store의 매출은 2008년 출범 이후 순조롭게 성장하고 있다. 최근 진행 된 회사 3분기(4월~6월) 실적 발표에 의하면, 동 분기 App Store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로 분기 매출로는 사상 최고를 기록했다고.



- 서비스 사업만으로 포춘 100대 기업 수준으로


또한 동사 3분기에 iTunes, iCloud, Apple Music, Apple Pay, Apple Car, 그리고 App Store를 포함한 "서비스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한 59억 7,600만 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쿡 CEO는 이 서비스 사업의 매출만으로도 내년에는 "포춘 100"에 이름을 올릴 수준이라고 말한다.


- "포켓몬 Go"의 영향도 크다



App Store에서 7월 "포켓몬 Go"가 출시 되어 세계적인 붐을 일으키고 있다.


출시 후 첫 주에 미국 App Store에서 과거 최고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이미 미국의 모바일 게임 사상 최대의 히트작이 되었다.


포켓몬 Go 다운로드 수는 1억이 넘었고, iOS 및 Google Play App Store에서의 매출은 하루 평균 100만 달러로 추정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