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세계적으로 유명한 민간 군사 기업 Top 10

오델리아 2017. 2. 20. 19:29

정부가 깊숙이 개입 할 수 없는 문제도 세상에는 얼마든지 있고, 사랑하는 사람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라면, 민간 군사 기업에 많은 돈을 지불해도 상관없다고 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민간 군사 기업은 직접 전투, 요인 경호 및 시설, 호송 등의 경비, 군사 교육, 병참 등의 군사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며, 새로운 형태의 용병 조직이기도 하다. 국가는 물론 기업, 특정 개인에 대해서도 자신들이 받은 군사 교육을 살린 서비스를 제공해준다.


우리에게는 생소하지만, 해외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군사 회사가 다양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10. 블링크 컴퍼니 사(미국)



미국 버지니아 주에 본사가 있다. 자회사의 화재 경보 시스템 네트워크는 100여개국에 70,000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한 세계적인 민간 군사 기업이다.


원래는 1859년 설립자 인 페리 블링크가, 현지 철도국에서 호텔로 고객의 가방을 마차로 운반하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던 시티 익스프레스 회사가 성장하여 현재의 회사가 되었다.


9. CACI 인터내셔널(미국)



CACI 회사는 1962년, 캘리포니아 산타 모니카에서 캘리포니아 아나라이 시스 센터로 설립되었다. 1967년에 "Consolidated Analysis Center, Incorporated"의 머리 글자가 정식 명칭이 되었다. 현재 본사는 버지니아 주 알링턴에 있지만, 120개 이상의 사무소와 1만 5천명 이상의 직원이 유럽과 미국에서 활약하고 있다.


이 회사는 정보 관리 기술을 철저히 하고있다. CACI 사는 지구 규모의 위협에 대한 대처와 미군의 최첨단 기술을 지원하고 있다. 2012년 매출은 약 40억원 정도...


8. 부즈 앨런 해밀턴(미국)



버지니아 주에 본사를 둔 컨설팅 계의 회사이다. 에드윈 부즈가 1914년에 설립, 2012년 6조원 정도의 매출을 달성했다.


경영 컨설팅 및 IT 기술계뿐만 아니라, 국방, 안보 분야에서도 활약하고 자동차, 산업 기계, 의료, 화학, 미디어 등 다방면에 걸친 활동을 하고있다. 미 육군과 공군, 해군과 우주 산업에도 활약하고 있는 회사이다.


7. 제어 리스쿠스(영국)



런던에 본사를 두고 전세계 36개 사무실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세계 각지에서 활약하는 금융 기관, 정부 기관 등을 둘러싼 범죄, 테러 전쟁, 내란 등 다양한 위험의 조사 및 분석, 대응하는 종합 리스크 관리 컨설팅 회사이다.


1975년 호그 로빈슨 씨가 보험 회사로 출범하여, 1982년 독립했다. 다른 주요 민간 군사 회사가 1990년대에 그다지 지명도가 없는 국가에서 활동하고 있었을 무렵, 이 회사는 자체 정보 시스템과 검색 시스템을 강화했다. 


6. 가르다 월드(캐나다)



캐나다 민간 군사 기업 가르다 월드는 세계 최대 규모라고 하는 목소리도 있다. 본사는 퀘백 몬트리올이고, 직원은 4만 4천명정도. 북미, 유럽, 아프리카, 아시아, 라틴 아메리카와 중동까지 걸쳐있다.


가르다 사는 140개 도시와 28개 미국 주요 공항의 경비를 맡고있다. 복잡한 고객 정보 관리와 위기 관리 시장의 전문화를 목표로하고 있다. 




5. 다인 코프(미국)



버지니아, 아난델에 본사를 둔 민간 군사 기업이다. 1987년 다이나 렉션 코퍼레이션에서 다인 코프로 사명을 변경했다. 매출은 연간 3조 정도로 그 96%는 미국 정부로부터 얻은 일이다.


또한, 페루, 콜롬비아, 소말리아, 코소보, 쿠웨이트, 볼리비아, 아이티 등 지역에서 활동하고 미군의 도움을 주고있다. 또한 이 회사는 허리케인 카트리나의 피해가 있었을 때, 피해지역에서 활동했다.


4. 연합군 버튼 사(미국)



1957년에 설립, 펜실베니아에 본사를 둔 민간 군사 기업이다. 미국에 5만 5천명이 넘는 직원이 있으며, 120개 사무실이 있는 미국을 대표하는 최대의 민간 군사 기업이다.


유명 대학과 상업용 부동산, 우주 항공 산업, 쇼핑몰, 일반 가정, 의료 관련 등의 장소에서 활약하고 있다. 연합군 버튼 사는 육군 병사와 예비군을 모집하는 모국의 영웅을 고용하는 프로그램을 실시.


2013년 11월 연합군 버튼 사는 미디어에 의해 "군과 제휴 해 활약하는 회사", "가장 군인의 가족에게 친절한 회사"에 선정되었었다. 지역에 밀착하여 활동하면서 국가의 활동 지원을 하는 것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3. ADT(미국)



1874녀에 설립되어 지금은 미국의 위기 관리 회사의 선도적인 존재이다. 플로리다 보카라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세계 35개국에서 활약하고 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ADT는 24시간 감시 시스템을 사용하였다. ADT사는 원래 전보를 보내는 일을 하고 있었다. 1910년에 AT&T 지시에 따라 침입자 경보 등의 분야에 주목하게 되었고, 2011년에는 ADT의 고객 수는 3천 6백만 명으로 늘었고, 회사의 매출은 약 3조정도...


2. 세큐리타스 AB 사(스웨덴)



스웨덴 헬싱 보리에서 1934년에 설립 된 국제 민간 군사 기업이다. 본부를 스톡홀름에 두고 있다. 2010년의 기록에 따르면, 3만명의 직원은 53개국에 걸쳐 활약하고 연간 매출은 약 10조.


세큐리타스 사의 활동 경비와 순찰, 조작, 가정용 경보 시스템, 도둑 감시, 보안 컨설팅 등도 실시하고 있다. 그룹의 주가되는 회사는 보안 서비스 유럽, 보안 서비스 이베로 아메리카, 보안 서비스 북아메리카이다. 세큐리타스 회사는 현금 수송 서비스의 촉진을 위한 방탄 지프를 맞춤 설계했다.


1. G4S(영국)



G4S는 세계를 견인하는 보안 아웃소싱 회사라고 자사를 소개하고 있으며, 2004년에 설립된 런던에 본사를 두고, 62만명의 직원을 거느리고 있는 거대 군사 기업이다.


2012년 매출액은 12조원을 넘어서고 있으며, 활동은 폭 넓게 범죄자 호송 및 경비 및 무장 경비원 용역, 감시 모니터 설치 등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해외 정부와도 연계해 활약하고 있다.